TOP

민간자격시험 준비과정

패션스타일리스트

※자격증 개요

스타일리스트의 사전적 의미는 멋을 중시하는 사람이다. 고도 경제성장에 따른 생활수준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개인의 미학적 욕구가 높아지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결과로 패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고도로 전문화되고, 다원화되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는 패션분야에서도 각 영역의 전문가들을 요구하고 있다. 무(無)의 상태에서 어떤 영감을 가지고 새로운 의상을 창조해내는 전문가를 의상디자이너라고 한다면, 패션감각을 기본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분석하여 독창적인 컨셉으로 새로운 이미지와 스타일을 창출해내는 사람을 패션스타일리스트라고 한다.

패션 스타일리스트는 패션상품의 제조보다는 판매촉진과 유통이 더욱 중요한 오늘 날 더욱 각광 받고 있어 패션 분야를 비롯하여 방송, 잡지, 광고, 영화, 연극, 이벤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를 기획하고, 의상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액세서리, 소품까지의 다양하고 전체적인 스타일을 창조한다. 즉 패션스타일리스트는 패션전반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하고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과 문화 및 시대정신을 종합하여 창의적인 패션스타일링을 기획하고 제시하는 패션전문가이다.

패션스타일리스트는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패션업체 기획실의 스타일리스트, 코디네이터, 패션쇼 스타일리스트, 잡지사의 스타일리스트, 광고·홍보 대행사의 스타일리스트, 영화·연극 기획사의 전문 스타일리스트, 이벤트 기획사의 스타일리스트, 방송사의 프로그램 전문 스타일리스트, 연예 기획사의 스타일리스트, 웨딩 스타일리스트뿐 아니라 이미지 컨설팅사의 이미지 컨설턴트, 스타일 어드바이저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직업연구진흥원 :www.kivd.or.kr)


※취득요건

1차(이론): 학력 , 연령제한없음
2차(실무): 해당종목합격자로서 연이어 실기 3회 이내 응시자

※내용

이미 상품화된 디자인을 조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패션 스타일 리스트의 존재가 부각되면서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자격증

학기별 과정안내
학기별 과정안내

1학기, 2학기 항목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표

1학기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