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드론전공

문의전화
02-2128-3238
이메일
drone@sdu.ac.kr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플랫폼 학과, 드론전공

자막보기

흔히 드론으로 알려진 무인 모빌리티들은 이미 우리의 삶에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경찰, 소방 드론은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의 일상을 지키고 우리의 안전을 위해서 일합니다.
국방, 산업 드론은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공동체를 보호하고 새로운 산업 혁명의 가장 첨단에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 촬영, 드론쇼에 사용되는 드론은 우리에게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즐거움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드론전공 전공주임 김태우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드론은 그 자체로 기계, 로봇,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공학적인 기술을 시험하고 고도화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인류의 삶에 공헌해야 한다는 공학의 근본 목적을 공학 이외에 인문, 사회, 예술 분야와 결합하여 실용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드론은 드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를 새롭게 가공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합적 시스템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드론전공에서는 드론시스템의 전반에 대한 공학적 이해와 적절한 드론 운용을 위한 운용에 대한 능력 배양, 데이터 처리를 통한 부가적 가치 창출 능력 함양을 위해 다학제간의 지식을 제공하는 플랫폼 학과를표방하고 있습니다.

드론 설계 및 정비 전문가 과정은 드론 설계 및 정비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배출을 목표로 드론과 항공, 로봇 분야에 대한 지식과 운용, 그리고 정비와 관련된 능력을 배양하고 드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개발, 유지보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드론 운용 전문가 과정에서는 드론 운용 분야의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국방, 경찰, 소방, 산업 등 드론이 활용되는 분야에서 각 분야의 목적에 맞도록 드론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드론 데이터 활용 전문가 과정에서는 드론을 활용하여 획득하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드론에 탑재되는 각종 측정 장치를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활용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가진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타 학과의 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하여 자신만의 전문가 과정을 스스로 구성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전문가 과정을 꾸며 나갈 수 있는 플랫폼 학과, 서울디지털대학교 드론전공에서 자신의 분야에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